카테고리 없음 / / 2024. 6. 21. 22:21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폐업 지원금 신청 방법 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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약 2년간 운영한 가게를 얼마 전 폐업하게 되었습니다. 폐업하면서 생각보다 많은 돈이 들어가게 되는 걸 알고 지원받을 수 있는 게 없을까

알아보다가 알게된 '소상공인 희망리턴패기지 원스톱 폐업지원'. 원스톱 폐업지원을 신청하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 그중에서도 점포철거지원이 가장 도움이 많이 되었다. 옛날에 비해서 신청 방법이 까다로워졌기 때문에 자세하게 후기를 적었으니 폐업을 앞두고 있는 사장님들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폐업 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폐업 지원금 신청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 폐업지원

 

우선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 폐업지원이 무엇인지 모르는 사람들을 위해서 간략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소상공인이 폐업에 이른 경우, 실패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폐업에 필요한 정보, 비용 등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지원대상
  • 폐업을 하였거나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
  • 정책자금 지원제외 업종에 해당하지 않는 경우
  • 사업자등록증(또는 폐업사실증명원)상 사업개시일이 60일 경과된 소상공인 

지원내용

1. 사업정리 컨설팅

2. 법률자문

3. 채무조정 신청지원

4. 점포철거지원

 

위 부분중 가장 많은 자영업자들이 도움받고 있는 지원은 바로 점포철거지원입니다. 

오늘은 점포철거지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 테니 다른 내용이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해주세요.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원스톱폐업 지원 정보 바로가기>>

 

점포철거지원 상세내용

 

지원방식

 

전용면적(3.3m^2)당 13만 원 이내로 지원

 

제 가게는 10평이라 약130만원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지원내용

점포철거 및 원상복구 비용의 25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

*부가세 제외

*전용면적을 평수로 환산 후, 소수점 첫째 자리에서 올림처리(ex. 57m^2 -> 17.2평 -> 18평)

 

⭕️아래 내용에 하나라도 포함되면 지원불가⭕️

소상공인 희망리턴패키지 폐업 지원금 신청 방법 후기

 

희망리턴패키지 점포 철거지원 방법 상세후기

 

점포 철거 지원 단계는 약 5단계로 나눠집니다.

담당자 배정 -> 신청서류검토 -> 정산서류제출 -> 정산서류검토완료 -> 승인완료

 

1.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 가입

희망리턴패키지 홈페이지>>

 

2. 원스톱 폐업지원 -> 원스톱 폐업지원 신청

 

3. 폐업지원서 신청 및 작성

 

현재 저는 이미 신청서를 작성 완료해서 클릭이 안 되지만, 철거비 지원을 받으시려면 '점포철거비지원' 칸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른 부분 지원이 필요하다면 해당하는 칸을 선택하시고 신청서를 작성하면 됩니다.

 

대략적인 신청서 내용은 본인 생년월일, 주민등록번호 등 정보 기입과 폐업 예정 혹은 폐업한 가게 정보, 왜 폐업 지원금이 필요한지 간략한 

내용을 적는 공간 등이 있습니다.

 

신청서를 작성하면 담당자 배정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담당자 배정이 완료되었다는 연락이 오면

폐업을 완료하신 분이라면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되고, 폐업 예정자이신 분은 가게 폐업을 완료한 이후에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됩니다.

 

4. 정산서류 제출

 

마이페이지 -> 나의원스톱신청

 

정산서류 제출할때 많은 서류가 필요한데, 이 중 하나라도 실수하면 지원받지 못하니 꼼꼼하게 확인해 주세요!

만약 철거 업체를 한 곳에서만 진행한 게 아니라 여러 곳에서 진행했다면, 대표 철거업체 정보 기입하고 

실행 내용에 이 부분을 작성하면 됩니다. 그리고 정산증비 서류에는 알집으로 묶어서 zip파일로 제출하면 됩니다. 

 

철거 진행한 업체에게 받아야 할 서류

1. 철거 진행한 업체명

2. (철거업체) 대표자

3. (철거업체) 사업자등록번호

4. 공사내역서 (견적서 달라고 하면 주세요.)

5. 전자세금계산서 (이미 폐업 완료하신 분은 본인 주민등록번호로 발급받으면 됩니다.)

*전자세금계산서는 승인번호 24자리까지 나와야 합니다. 

 

 

본인이 제출해야 하는 서류

1. 폐업사실증명원

2. 이체확인증 (본인 계좌, 상대방 계좌, 금액 전부 나와야 합니다.)

3. 정산받을 본인 통장 사본

4. 철거 전 외, 내부 사진

5. 철거 후 외, 내부 사진

*만약 내부 철거는 진행하지 않았다면 특이사항에 내용을 적고 다른 사진으로 대체하면 됩니다. 

 

 

정산서류까지 제출 완료 했으면 정산 서류 검토 완료 연락이 올 때까지 기다려야 합니다. 혹시 정산서류 반려가 된다면

바로바로 보안해서 제출해야지 오래 걸리지 않아요.

지원금이 선착순으로 소진되면 받을 지원금도 없다는 사실!

 

저는 여러 번 시행착오 끝에 정산서류 검토 완료를 받을 수 있었어요.. 

여러분은 저와 같은 시행착오 없이 한 번에 받으실 수 있기를 응원하겠습니다!

 

5. 승인완료

 

정산서류 검토 완료가 됐다는 연락이 오면 승인 완료 되었다는 뜻입니다. 지원금이 들어오기까지는 약 4-5주 걸린다고 하니

잊을 때쯤 들어오지 않을까 싶어요. 대부분 사람들이 잊어갈 때쯤 들어온다고 하더라고요.

그래도 지원금 받을 수 있다는 게 어디예요!

 

혹시 정산서류 제출하고 수정할 게 있다면 담당자 칸을 클릭하면 나오는 정보 확인하고 거기에 연락해서 수정할게 있다고 말씀드리면

수정할 수 있도록 변경을 해주세요. 연락하지 않고 수정하려 하면 수정이 되지 않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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